이번달 초에 요로 결석 판정을 받고 치료를 하게 됐다.
병원에 가기전 요로결석이라는 것을 짐작 할 수 있었다. 2003년에 한번 걸려봐서 몇 가지 증상만으로 바로 알게 되었다
1. 소변 빛깔이 붉은 색을 띠거나 혈뇨가 나온다. 경험상 주로 심한 운동(스커시, 배드민턴)후에 소변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2. 배가 더 부룩하고 소화가 덜 된 느낌이 난다.
3. 오한이 들고 허리가 아프다. 이건 감기 증상과도 비슷한데 위에 증상과 함께 오므로 짐작이 가능하다.
4. 출산의 고통을 느낀다. 사실 이건 직접 느껴보지 못 해서 잘 모르겠다.
그리고 정말 비뇨기과에서 요로결석 판정을 받고 체외충격파 쇄석술을 시술해서 결석을 제거 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은 총 3개다.
삼성생명 보험, 동부화재 푸르미 보험(실손형), AIG 보험(회사에서...)
당연히 충격파 쇄석술을 시행 했으므로 모든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그건 착각 이였다.
역시 세상에 돈을 쉽게 버는 것은 없어 보인다.
먼저 AIG의 경우 회사아 보험사 간에 상해 치료의 경우는 보험 적용이 되지만 질병의 경우는 반드시 입원을 해야지만 적용된다고 한다.
두번째로 동부화재 실손의 경우 역시 질병 통원 치료시 매일 치료비에서 5천원은 환자가 부담하고 나머지 금액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이것 역시 입원의 경우 한도가 커짐으로 되도록이면 입원이 좋을 듯 하다.
세번째로 삼성생명의 경우는 요로 결석의 경우 2종 수술에 해당헤서 심사가 이루어 지는 듯 하다.
오늘 신청해서 아직까지 결과는 모르지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잠시 알려드릴까 한다.
삼성생명
진단서 or 수술확인서에 다음내용 포함(병명, 병명코드, 수술명, 일자, 방법)
1. 진단서 원본
2. 신분증 앞면 복사
3. 보험금 청구서
4. 개인신용 정보 동의서
우편이나 직접 방문 후 제출 그외에 FC를 본인이 근무하는 사무실이나 근교지로 호출해서 전달하는 방법이 있음
동부화재
1. 병명있는 초진차트 or 병명있는 통원확인서, 병명있는 확인서, 병명있는 소견서, 진단서 중 택일
2. 일자별 진료비계산서 또는 납입 확인서와 세부내역서
3. 처방전과 일자별 약제비 계산서(영수증) - 카드결제 영수증은 제외
4. 동부화재 보험금 청구서
홈페이지, Fax, 등기로 청구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전송이 가능해서 편리함.
그 외에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 헷갈린 분들은 아래 손해보험협회에서 확인 해 보면 좋아요.
http://www.knia.or.kr/index.asp
그럼 모두들 가입한 보험으로 좋은 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보험금 신청 후 이틀 후에 아래와 같이 보상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보험금이 높은 삼성이 조금 더 많이 나왔네요.
동부화재 보상금(상해보험) : 126,400원
삼성생명 보상금(생명보험) : 1,000,000(2종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