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아이폰5 배터리 교체 대상확인에 대한 수많은 글 중 실패 사례에 대한 글이 없어서 알리고자 합니다.
아이폰5 유저로서 부품 기대감에 이번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통일을 살펴보니 2013년 1월에 개통 했기에 당연히 대상에 포함 될 줄 알았습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 주소에 접속해서 [설정->일반->정보->일련번호]를 입력합니다.
https://ssl.apple.com/kr/support/iphone5-battery/
"그러면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입니다." 라고 회답이 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세상은 녹록치 않습니다.
아래는 제 사례입니다. 이런 문구를 봐도 당황하지 않습니다.
형광색을 보시면 프로그램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Check with Apple를 꾸욱 눌러 줍니다.
우리가 구입한 비싼 폰에는 이런 서비스 요금까지 들어가 있으니 친절한 직원의 안내를 기대하면 되겠습니다.
다행이 한글 페이지로 이동 했습니다.
대화가 필요하시죠? 지금 애플지원과 대화하기를 또 눌러 주세요.
흠.. Apple 지원이라네요. Apple 직원이 더 낫지 않나요? 쩝....
일력번호를 또 입력해야 합니다. 이러다가 외울거 같네요.
상세한 절차를 따라가면 2분안에 전화가 온다고 합니다.
저는 10초만에 온 거 같습니다. 그러면 직원과 통화해서 프로그램에 해당되지 않는 이유와 배터리 소모 증상에 대해서 함께
확인을 하면 됩니다. 제 경우는 직원이 알려주는 특정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테스트를 거친 후 백그라운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배터리 완전 방전 후 증상을 다시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그러고도 문제 있으면 다시 연락 달라는 군요.
제발 문제가 생겨서 해당 프로그램에 대상이 대길... 기대해 봅니다.
만약 대상이 아니라면 프로그램 시작은 2014년 8월 29일부터이니 그 때 다시 확인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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